외국어공부꿀팁

스페인어 기본 회화를 익히기에 좋은 책,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Designer_maza 2022. 9. 20. 15:44
728x90
반응형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종로로 학원에 다니고 있었던 때였습니다.
그때 저는 스페인어를 놓고 싶지 않은 마음에
스페인어 dele 공부도 같이했었죠.

오전에는 인테리어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오후에 점심을 먹고 잠깐 짬을 내어 
학원 휴게실에서 책을 꺼내 dele 공부를 했었는데
솔직히 약간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전 직장을 다니며 공부했었던 시원스쿨 스페인어 DELE 교과서로
또 한 번 공부하고 있었던 까닭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서 그런지 눈에 들어오지 않았지요.

스페인어 초보 수준에서는 벗어난 것 같은데
스페인어 회화를 하자니 입 밖으로는 안 터지고,
일상생활에서 쓰는 스페인어 기본 회화를 익히자니
dele 교과서를 보면 또 시험에만 나오는 딱딱한 단어들 뿐이고...
저는 색다르게 스페인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뭔가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 저녁마다 찾아갔던
저의 휴식처, 광화문 교보문고에 들러 새로운 스페인어 기본 회화책을 샀는데
그때 샀던 책이 다름 아닌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라는 책이었습니다.

 

민킴님의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라는 책입니다.

 

 

스페인어 기본 회화에 충실한,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제가 공부했던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라는 책을 짧게 설명해 드리자면 민 킴이라 불리는 분이 저술한 책입니다. 소개 글을 짧게 읽었는데 원래부터 언어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 같았습니다. 각종 영어 스피킹 대회에서 최고 등급을 따내신 거 보면 언어에 대한 열정도 꽤 있으신 분 같았고요. 특히나 이분을 통해 스페인어에도 오픽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이분은 스페인어 오픽에서 IH를 받으셨다네요. 그것도 11개월 동안 스페인어 공부를 하셔서 IH 수준을 받으셨답니다. 언어 공부를 하는, 특히 스페인어 공부를 하는 저로서는 노력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더라고요. 

아무튼 그건 그거고 제가 이 책을 사게 된 이유는 스페인어 섀도잉(Shadowing)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책이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모든 언어가 마찬가지겠지만 스페인어 기본 회화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건 듣고 따라 하며 반복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대부분 스페인어 회화책을 보면 그냥 알아서 반복하라는 식으로 테이프나 CD를 껴서 팔기에 스스로 오디오 파일을 듣지 않는 이상 솔직히 회화 공부가 잘 안 됩니다. 그렇게 되면 회화 공부보다는 문법 공부처럼 대화 내용을 눈으로 보게 되는 공부를 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회화 공부와는 거리가 멀어지지요.

그러나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의 경우 이 책 강의 내용이 팟캐스트로 모두 있었기에 하루에 20분씩 팟캐스트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20분 동안 계속해서 원어민의 대화 내용을 듣고 따라 하며 스페인어 섀도잉 연습을 할 수 있었지요. 특히 팟캐스트 안에서 민 킴님 본인이 직접 반복하면서 내용을 읽어주셨기에 마치 선생님께 수업받듯 회화내용을 반복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더 좋았던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다양한 스페인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팟캐스트에서 들려주는 녹음된 원어민의 발음이 스페인 사람뿐만 아니라 남미 국가 사람의 스페인어 발음도 들어가 있어 다양한 스페인어 발음을 한꺼번에 익힐 수가 있었습니다. 스페인어 DELE 공부를 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같은 스페인어라도 스페인에서 사용하는 스페인어와 남미에서 사용하는 스페인어 발음이 조금은 다르거든요. 저는 스페인어권에도 다양한 스페인어 발음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dele 공부하다가 처음 알게 되었는데 만약 스페인어 왕초보분들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스페인어 발음을 익히실 수 있다는 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했는가?


저는 거의 매일 공부하다시피 했습니다. 힘들게 공부하지는 않고 학원 오전 수업 가기 전에 카페나 종로 맥도날드에 들러 1시간씩 이 책으로 스페인어 기본 회화를 공부했습니다. 한 장당 총 5개의 이야기가 있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하루에 하나의 이야기를 공부했습니다. 아침에 들으면서 따라 하고, 단어 외우고, 저녁에 한 번 더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이 책을 공부하고 나니 확실히 일상생활이나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회화를 더 다채롭게 익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페인 친구에게도 책에서 배운 단어를 활용하여 더 다양하게 표현을 쓸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짧게 제가 스페인어 기본 회화를 익히기에 좋은 책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스페인어 왕초보를 벗어나셨거나 아니면 스페인어 공부를 해서 어느 정도는 아는데 듣기나 회화가 안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도 요즘 이 책으로 다시 아침마다 스페인어 기본 회화 공부를 하고 있는데 다시 공부해도 좋네요. 이 책이 끝나고 나서 좋은 책 발견하면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페인어 공부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